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덕성여대가 도봉구와 문화예술 창업 아카데미를 지원한다.
결실의 계절 가을을 맞아 대학과 지역이 손을 잡는 창업 관련 아카데미가 진행된다.
덕성여대는 도봉구와 손잡고 문화예술 창업 아카데미를 지원한다. 문화예술분야 창업에 관심있는 대학생 및 예비창업자, 교육희망자(만30세이하)를 대상으로 오는 9월 2일부터 11월 1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 도봉구청과 플랫폼 창동61에서 문화예술 창업 아카데미를 운영하는 것.
문화예술 창업아카데미는 도봉구가 추진하는 창동 신경제를 위한 문화산업육성 등 특화산업기반 조성의 일환으로 특히 대규모 공연시설인 ‘아레나’유치에 따른 문화예술 기반 구축을 통해 공연기획, 음악, 미술, 무대 예술 및 문화 분야에서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찾는 청년들에게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진행되는 아카데미 과정은 크게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 각 섹션별로 주제를 달리하여 진행될 예정이며, 섹션 I 에서는 문화산업의 이해와 지역문화의 가치화, 섹션 II 에서는 뉴미디어기술을 활용한 공연문화창업의 가능성, 섹션III 에서는 창업준비 다지기, 섹션IV 에서는 문화펀드조성과 지원제도에 관하여 관련 강의로 구성된다.
덕성여대는 창업 아카데미를 수료하고 창업을 희망할 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스마트창작터에 연계하여 적극 지원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덕성여대 관계자는 문화예술분야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30세 이하 청년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참여신청은 덕성여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40명까지 받으며, 신청기간은 2017. 8. 16.(수) ~ 8. 31.(목) 18:00 라고 밝혔다.
‘문화예술 창업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덕성여자대학교나 도봉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