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개 시·도 우수 지방세 연구과제 발표 및 세정 발전방안 논의
보령시는 행정안전부 주관으로 17일부터 18일까지 1박 2일간 충남 보령시 한화리조트 대천파로스에서 ‘2025년 지방세정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98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지방세 발전포럼은 지방자치단체 및 유관기관이 참석하는 지방세 최대 규모 행사로 자리매김해 오고 있다. 이번 포럼에는 행안부 지방재정경...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가 지난 4일 동탄2신도시 건설현장을 찾아 ‘산업안전보건 캠페인’ 을 펼쳤다."고 밝혔다.
화성시 고용노동부 경기지청, 화성도시공사, 화성상공회의소, 한국노총 화성지역지부 등이 참여한 이날 캠페인은 건설현장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4대 필수안전수칙 및 건설업 안전보건관리 10계명’ 실천동의서 작성과 산업안전 보건의식 개선을 위한 리플릿을 배포했다.
정성균 화성시노사민정협의회 부위원장은 “지속적으로 사업주, 근로자, 시민들 대상으로 안전문화의식을 높일 수 있는 캠페인을 펼쳐 산업재해 피해를 줄일 것” 이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화성지역지부 및 대기업 노동단체 등으로부터 지원받은 사회공헌기금으로 일용직 건설노동자들에게 안전모, 안전화 등 개인보호구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오는 9월 중에는 동탄역과 시민공원 등에서 산업안전보건캠페인도 추가로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