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7일부터~24일까지 7일간 공공영역에서 여성을 상대로 한 범죄를 막고자 관내 공원 여성화장실 21개소(117칸)에 대한 안심비상벨에 대한 일제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안심비상벨은 계양구 관내 전 공원의 여성화장실에 설치되어 있는데 여성이 위급시 화장실 안에서 벨을 누르면 강력한 사이렌 소리와 함께 경광등 점등되어 주변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동시에 CCTV 관제센터와 통화가 연결되어 경팔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점검은 계절적으로 여성들의 공원 이용이 증가하게 됨에 따라 여성 대상 범죄 예방차원에서 선제적으로 실시하게 된 것이다.
계양서는 앞으로 여성들이 범죄의 불안에서 벗어나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