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부천시는 지난 25일 시청 만남실에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지사장 정호연)와 장애인 고용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과 부천시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만수 부천시장과 정호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장을 비롯해 장애인 일자리 유관기관 관계자 등 1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천시는 장애인 고용과 직업재활에 대한 사업주와 시민의 이해를 높이기 위한 교육·홍보 및 장애인 고용증진 운동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는 부천시 장애인 고용증진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장애인 고용을 위한 직무개발, 정보제공, 맞춤형 교육, 통합지원 서비스, 인식개선 교육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협약의 목적을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연구 ▲장애인 고용에 대한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공공 및 민간부문의 장애인 고용증진을 위한 정책 마련 및 지원 ▲장애유형 및 특성에 맞는 맞춤형 취업 알선 ▲직업상담, 직업능력 평가, 고용정보 제공 등의 직업 지도 ▲기타 장애인 고용 확대를 위한 협력 사업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장애인복지의 기본이념은 장애인의 완전한 사회 참여와 평등을 통해 사회통합을 이루는데 있는 만큼 인천지사와 상호간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장애인이 행복한 세상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호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장은 “장애인의 자립생활을 지원하고 현실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장애인 고용기업에게 장애인 구인 요건에 맞는 근로 지원, 구직 장애인 알선과 동행면접 지원 등 서로의 장점을 융합해 새로운 인식으로 일자리를 창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부천시는 ‘경제 우선! 일자리 먼저!’를 올해 시정 키워드로 삼고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라는 생각으로 정규일자리 확대를 비롯해 취약계층을 고려한 단비일자리를 확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