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강원도 홍천군 서석면 삼생 정보화마을(위원장 김병현)은 지난 8월 19일 삼성SDS 개발센터와의 자매결연 교류행사를 추진했다.
이번행사는 2013년 자매결연 후 매년 2~3회씩 지속해온 행사로 바쁜 농촌 일손 돕기에 발 벗고 나서 자매 마을에 도움을 주는 한편 고령화 농촌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는 뜻깊은 행사다.
삼성SDS 스마트 컨버젼스 사업부가 “개발센터”로 이름을 바꾸고 부서개편을 마친 후 첫 번째 봉사활동이라 더욱 의미가 남다르다고 한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개발센터 50여명의 직원과 가족은 김장배추 심기에 구슬땀을 흘렸고, 또한 팥빙수 만들기, 토마토, 오이고추, 청양고추 등 농산물 수확 체험도 이루어져 좋은 추억도 쌓았다.
이에 마을부녀회에서는 홍천을 대표하는 참취, 곤드레, 곰취, 어수리 등을 넣어 만든 나물밥으로 점심을 준비하여 고마움에 보답하고 간단한 직거래 장터도 개최하여 지역 특산품을 판매, 홍보하기도 했다.
김종필 센터장은 “앞으로도 자매결연 마을인 삼생정보화마을을 정기적으로 찾아 농촌일손돕기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으며, 삼생정보화마을 김병현 위원장은 “김종필 센터장을 비롯 50여명의 가족이 함께 김장배추심기에 일손을 보태주어 시기를 놓치지 않고 파종을 할 수 있어 다행이다” 며 고마움의 마음을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