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원주시는 오는 8월 29일과 9월 4일 신규직 공무원 200여명, 고위직 공무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17년 고위직 및 신규직 공무원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신규직·전입 공무원 교육은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한 각종 사례 전파 등 이지영 한국청렴윤리연구소 원장이 강연을 한다.
고위직 공무원 교육은 청렴한 조직을 이끄는 클린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박연정 청렴윤리교육센터 대표의 강의가 이어진다.
원주시는 매년 2회 이상 전직원 대상으로 청렴교육을 실시해 왔다.
특히 올해는 교육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맞춤형 청렴교육을 실시한다. 교육의 질적 효과를 높이고 조직 내 청렴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교육을 계획했다.
더욱이 공직사회를 바라보는 시민들의 눈높이가 점차 높아짐에 따라 고위공무원부터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확립하기 위해 5급 이상 고위직공무원을 대상으로 특별 교육을 마련했다.
원창묵 시장은 “청렴한 시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위에 상관없이 전직원의 마음가짐과 노력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특히 고위직 공무원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문화를 조성해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시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