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강동구 3040 여성들을 위한 “특별한 교육” 2026 제2기 ‘이화-강동 핫 클래스’ 수강생 모집
서울 강동구(구청장 이수희)는 강동의 대표적인 여성 평생교육 프로그램인 「이화-강동 핫 클래스」 제2기 수강생을 1월 19일부터 선착순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이화-강동 핫 클래스」는 2005년부터 20년간 운영해 온 ‘이화강동 아카데미’를 3040세대를 위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으로 새롭게 개편하여, 2025년에 제1기 과정을 운영하였고, ...



강동구 부천시의회 의장은 22일 오후 4시 2017 을지연습 종합상황실을 방문하여 훈련상황을 점검하고 근무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강 의장은 을지연습 주요상황을 보고받고,무더위 속에서 훈련에 임하고 있는 종합상황실 근무자들에게 위문품을 전달하고 일일이 악수를 나누며 격려했으며,“어느 때보다 남북관계가 경색되고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시기에 진행되고 있는 훈련이니만큼 보다 더 실전처럼 위기대응 매뉴얼을 잘 숙지하여 훈련에 임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을지연습은 국가비상사태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는 범국가적 훈련으로 2017 을지연습은 8월 21일부터~24일까지 진행된다.
부천시에서는 시청 지하1층에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적의 국지도발 대응연습 및 전시직제 편성훈련을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