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목마성시장 ‘2026년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공모 선정
동구청[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남목마성시장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6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사업’ 중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2년간 국시비 포함 총 7억 6천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 사업은 전통시장이 보유한 고유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쇼핑...

김해시는 장유터널을 걸어서 통학하는 학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려고 버스노선을 신설 운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김해시 부곡동에 사는 농동중ㆍ삼문고 학생 200여명은 집에서 학교까지 마땅한 버스노선이 없어 380m 길이 장유터널을 걸어서 등ㆍ하교해 왔다.
학생들은 이 터널 속을 걸어서 등ㆍ하교하면서 미세먼지에 고스란히 노출돼 마스크를 쓴 채 힘겹게 통학해 왔다.
시는 이 터널을 오가는 새 22번 시내버스 노선을 신설하도록 버스회사에 개선명령을 내렸다.
새 노선에는 25인승 소형버스 3대를 투입하기로 했다. 버스 배차는 20∼25분 간격이다. 새 노선 운행은 오는 10월부터 가능할 전망이다.
시는 차량 구입비 등 연간 3억 5,000만원을 추가로 지원할 계획이다.
새 노선버스 운행과 별도로 시와 도교육청은 앞서 연말까지 등교 시간 3차례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투입하기로 했다.
지원금은 두 기관이 나눠서 낸다.
시 조정현 대중교통과장은 "새 노선이 신설되면 지역 주민 편의는 물론 학생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통학로를 확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시는 장유터널 위 등산로도 2억원으로 연말까지 정비, 보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