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인천 계양구 작전서운동 주민센터(동장 윤종석)는 지난 18일 작전서운동보장협의체(위원장 김일례) 주관으로 거동이 불편한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어르신들의 안전한 외출을 위한 실버카 지원사업’을 진행하여 지역사회에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작전서운동 보장협의체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비싼 실버카를 살수 없어 낡은 유모차를 끌고 다니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보면서 이 사업을 진행하게 되었다. 유모차와 유사하게 생긴 실버카는 노인성 질환으로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어르신들이 외출시 힘이 덜 들도록 손잡이를 밀고 다니실 수 있고 힘들 때 잠깐 쉴 수 있는 의자와 같은 기능이 있어 어르신들의 외출을 돕는 보행보조기구이다.
『어르신 실버카 지원사업』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관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200만원을 지원받아 진행하였으며, 관내 저소득 어르신 16세대에게 전달하였다.
김일례 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나도 저런 유모차 하나 있으면 참 좋을텐데 하고 말씀하시는 어르신들 보면서 항상 마음에 걸렸었는데 이번 실버카 지원을 통해 어르신들의 팔과 다리가 되어 마음껏 활동 하실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활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