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 개설… “한국 민주주의가 무너지고 있다” 직격
문재인 정부 국무총리를 지낸 이낙연 새미래민주당 상임고문이 유튜브 채널 **‘이낙연의 사유’**를 개설했다.기존 ‘이낙연 TV’ 외에 새 채널을 통해 정치 현안에 대해 직접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다.이 고문은 “인생·사회·국가·세계의 미래를 함께 공부하고 사유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그는 일주일에 1~2회 콘텐츠를 올리며 온라인·...
울주군보건소,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 심폐소생술 교육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주군보건소가 11일 영양플러스 사업 대상자 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응급상황 발생 시 즉각적으로 대처하고 예방 조치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가정 내 안전사고 예방법, 하임리히법 및 심폐소생술 등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

노원구(구청장 김성환)는 아동친화도시 조성과 저출산 극복을 위해 23일 롯데시네마 노원점(관장 이준창)과 ‘다자녀 가정 영화관람권 지원 사업’ 협약식을 갖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원구는 9~12월 관내 만 20세 미만 자녀가 셋 이상인 다자녀 가정에 가족 인원 수만큼 영화관람권을 지급한다. 롯데시네마 노원관과 수락산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영화관람권 신청을 희망하는 다자녀 가정은 주민등록상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가구당 연 1회 지급하며 기간 내 신청하지 않으면 소급지원은 안 된다.
노원구는 지난 2015년 롯데시네마 노원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1년 6개월이상 금연성공자에게도 영화 관람권 4매를 지급하고 있다.
김성환 노원구청장은 “아이 키우느라 고생하는 다자녀 가정에게 작은 선물이 되길 바란다”며 “국가적 재앙인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해 모든 사회 구성원이 힘과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