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도시농업 참여기반을 확대하고 농사 참여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18일 부영공원에서 ‘상자텃밭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평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7월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60곳의 단체를 선정, 이 날 상자텃밭 가꾸기에 대한 유의사항과 현장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상자텃밭은 건물 자투리 공간, 베란다, 옥상 등에서 쉽게 텃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상자텃밭과 함께 재배용 배양토,쌈채소 모종,배추 모종,무 씨앗,텃밭매뉴얼도 나눠 줬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은 건강한 먹거리와 농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어른들은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자텃밭을 분양받은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작물을 키우면서 식습관을 개선시키고,농업의 중요함을 가르쳐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상자텃밭을 보급 받은 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준비,도시농업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