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도심 속 자투리 공간을 활용,도시농업 참여기반을 확대하고 농사 참여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해 지난 18일 부영공원에서 ‘상자텃밭 나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부평구는 이번 행사를 위해 지난 7월 초등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경로당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 총 60곳의 단체를 선정, 이 날 상자텃밭 가꾸기에 대한 유의사항과 현장 교육을 함께 진행했다.
상자텃밭은 건물 자투리 공간, 베란다, 옥상 등에서 쉽게 텃밭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상자텃밭과 함께 재배용 배양토,쌈채소 모종,배추 모종,무 씨앗,텃밭매뉴얼도 나눠 줬다.
구 관계자는 “아이들은 건강한 먹거리와 농사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되고, 어른들은 건전한 여가활동 및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상자텃밭을 분양받은 어린이집 관계자는 “아이들과 함께 작물을 키우면서 식습관을 개선시키고,농업의 중요함을 가르쳐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는 상자텃밭을 보급 받은 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준비,도시농업 확산을 유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