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구래동주민자치센터에서 주관하는『제3회 김포한강 호수&락(樂) 페스티벌』이 오는 9월 2일 구래동 한강신도시 호수공원에서 열린다.
3번째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오후 13시부터~21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주민노래자랑대회를 시작으로 구래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공연과 마술쇼, 풍물놀이,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무대공연과 어린이 사생대회, 연날리기 대회,그리고 물고기낚시체험,떡방아 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또한, 공원 밖에서는 구래동 지역 상가와 구래동 사회단체에서 준비한 지역먹거리장터와 서울 밤도깨비 야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푸드트럭도 함께 운영돼 축제의 즐거움을 더한다.
행사 마지막인 9시 30분부터는 화려한 불꽃쇼가 펼쳐져 구래동 호수공원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을 전망이다.
축제를 기획한 구래동주민자치위원장(위원장 김재홍)은 “3회째를 맞이하는 구래동 호수&락 축제에 구래동 주민은 물론 김포시민이 함께 즐기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으며, 2년 전 불꽃쇼 우려에 대해서는 “사전에 불꽃쇼 운영 시간을 구래동뿐만 아닌 김포시 유관기관, 각종 단체 등에 알리고, 인접 아파트에는 세대별 안내방송을 송출하도록 요청하는 등 폭음에 따른 민원 발생과 혼란이 야기되지 않도록 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