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 및 아프리카돼지열병(ASF) 확산 위험 고조에 따른 ‘도지사 특별지시’ 시달
충북도는 최근 11월 청주 병천천 야생조류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검출 및 인접 지역인 강원 원주시 야생멧돼지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검출됨에 따라 도내 가축전염병 확산 위험이 매우 높다고 판단, 차단방역 강화를 위한 도지사 특별지시 제5호를 시달했다.김영환 충북도지사는 특별지시에서 △AI·ASF 유입 경로별 차단방역 ...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7일(목) 경찰서장을 비롯해 경무과 및 실무자들과 함께 인천의 명소인 계양산을 여성 · 노인 등 사회적 약자와 주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돌아보고 치안 취약요소에 대하여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계양서에서는 가을철 산행길이 많아질 것으로 예상,둘레길 순찰을 실시하면서 주민들의 의견청취 및 범죄 및 안전 취약개소를 점검하여 향후 치안시책에 반영코자 하였으며, 서장과 함께하는 산행으로 직원과의 자유로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계양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순찰을 실시하여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계양산을 인천의 명소로 만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