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백조주택은 오는 9월 경남 사천시 동금동에서 ‘삼천포 예미지’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 단지는 동금동 20-4와 38-1 일대의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아파트로 지하 1층~지상 최고 21층 7개동, 총 617가구로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59~110㎡ 292가구를 일반분양 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48가구 ▲75㎡ 4가구 ▲84㎡ 190가구 ▲103㎡ 21가구 ▲110㎡ 29가구로 구성된다.
삼천포 예미지는 도심 내 위치해 탄탄한 주거여건을 자랑한다. 단지와 가까운 곳에 대형마트 등이 있고 사천경찰서, 119안전센터, 주민센터, 서울병원, 제일병원, 삼천포터미널, 삼천포신항, 삼천포항 등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노산초, 문선초, 삼천포여중, 삼천포중앙고, 삼천포여고, 삼천포공고등이 있다.
단지 주변 자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인근에 각산, 와룡산, 통창공원, 노산공원 등이 위치해 있어 자연 친화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또 일부 세대에서는 단지 남측의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차량으로약 5분 거리에는 남일대 해수욕장이 있다.
단지 인근의 삼천포 신항만 개발 사업(2020년 완료예정)이 진행 중이다. 여기에 사천시 용현면 일원에 82만899㎡ 규모의 항공국가산업단지가 2020년까지 조성될 예정이다.
항공국가산업단지내에는 항공기 및 항공기 부품 제조업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관련 전문직 종사자들의 배후단지로써 수혜가 기대된다.
단지 설계에도 차별화를 시도했다. 동간 거리를 최대 62m로 설계해 입주민의 프라이버시 침해를 최소화했다.
여기에 모든동 1층을 필로티로 설계해 쾌적성을 높이고, 저층 세대 사생활보호에 신경을 썼다.
또한 단지는 삼천포 지역 내 최초∙최대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된다.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해 중앙공원, 어린이놀이터, 패밀리가든 등을 설계해 주거 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예정이다. 또한전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금성백조주택 분양 관계자는 “이번 ‘삼천포예미지’는 금성백조주택의 첫 경남권 예미지로 역사적인 의미가 담긴 사업”이라며 “생활 인프라가 뛰어난 입지인 만큼 단지 내 입주민이 만족할수 있는 특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 등을 도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삼천포 예미지의 견본주택은 경남 사천시 용강동 768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