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 대청소의 날 맞아 환경정비 및 분리배출 캠페인 실시
화정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동구 화정동 통장회(회장 김영희)는 지난 1월 20일 울산시 ‘대청소의 날(깨끗데이)’의 일환으로 환경정비 활동과 재활용품 분리배출 캠페인을 실시했다.이날 행사에는 김수종 시의원과 박은심·임채윤 구의원을 비롯해 통장회 회원 등 30여 명이 참여해 환경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쓰레기를 수거...
인천 계양구(구청장 박형우)는 지역사회를 기반으로한 주민 주도의 참여형 사업인 ‘마을단위 걷기동아리 사업’을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우리 함께 걸어요!』라는 슬로건으로 관내 6개 지역 300여 명의 지역주민들이 참여하여 큰 호응과 운영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주민참여형 마을단위 걷기 동아리 운영사업’에는 ‘건강걷기지도자 전문교육과정’을 이수한 주민 11명이 지도자로 위촉되어 걷기동아리 소모임을 구성해 함께 걸으며 건강한 마을공동체를 구축하는데 중심적 역할을 하였다.
참여자들의 운동,식생활,절주 등의 건강행태는 98% 개선되었으며,허리둘레의 경우 96.5%가 감소되는 등 혈압,혈당,콜레스테롤,중성지방의 대사증후군 위험요인도 유의하게 개선되어 참여자 만족도 99.8%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보건소 관계자는 “주민들이 주민들의 건강을 챙기는 지역참여형 보건사업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걷기지도자를 중심으로 마을 건강 공동체를 조성해 건강한 계양구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우리 함께 걸어요!』참여 신청 및 기타 문의사항은 계양구보건소 대사증후군관리센터(☎430-7889~9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