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서천군. 김기웅, 더민주 입당 이중 잣대 논란 확산
  • 최철규
  • 등록 2017-08-14 16:50:22
  • 수정 2017-08-14 17:30:53

기사수정
  • 충남도당 입당불허. 반발 9일 중앙당에 입당 재심 청구. 지지세력 2000여명 더불어민주당 입당...


                                         ▲김기웅 전 서천수협조합장


                                 


좌초된 서천군을 살릴 유일한 선장으로 부상한김기웅(59) 전 서천수협조합장이 군민들의 염원을 담아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신청(7.17)했으나 충남도당에서 입당 불허를 결정함으로써 지역정가가 들썩이고 있다.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군수후보군(조모,유모,박모,전모씨)들의 윤곽이 드러나면서 서천군수 후보군들과 더민주당 충남도당이 지나친 경계로 인해 입당이 불허된 것으로 밝혀져 지방선거의 이슈로 떠올랐다.


김 전 조합장은 "서천군수후보군들이 입으로는 적폐청산을 외치면서 정작 그들이 패권정치.패거리정치 양상을 보이고 있으며 보령서천지역위원회가 사유화 조짐이 일고 있다"고 지적했다.


충남도당은 김 전 조합장과 비슷한 입장에 처해있는 부여지역 군수출마후보자 A씨의 더민주당 입당 승인을 두고 충남도당의 이중잣대 논란까지 고조되고 있어 더욱 비난을 받고 있다.


최근 더민주당에 입당한 부여군 군수출마후보자 A씨는 2014년에 치러진 6.4지방선거에서 자유한국당 전신이었던 새누리당 당적을 가지고 현 이용우 부여군수와 군수출마 후보 경선에 나서 떨어진 인물이다.


더민주 충남도당(위원장 박완주)은 지난 1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4월 총선 당시 새누리당 소속으로 비례대표를 받은 적이 있고 지난 5월 대선에서는 바른정당 소속으로 활동하는 등 1년여 사이 잦은 당적변경 이력이 있는 점을 입당 불허 이유로 설명했다.


박 위원장은 “정치 일선에 나서기 위해서 깊은 고민과 성찰이 선행돼야 한다”며 “민주당 충남도당은 민심과 상식에 어긋나지 않는 정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한 서천지역 유권자 K씨는 "적패청산을 외치는 더불어민주당이 정작 자신들이 뿌리깊은 적패의 대상이라며 패권정치를 보이고 있는 갑질정치로는 내년 선거에서 승리할 수 없음"을 경고했다.


그는 또한 “군수출마후보군들이과 충남도당이 허울 좋은 명분으로 ‘철새 논란’과 ‘당의 정책성 놀음’의 비판을 내세워 입당을 거부하는 것은 어떠한 설득력도 갖지 못하는 정치적 야욕의 정점을 찍는 매우 불행한 정치행태다”라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김기웅 전 조합장 역시 "지난 9일 더민주 충남도당의 입당 불허 처분에 대해서 중앙당에 입당 재심청구를 신청(30일 이내 결정)했으며 자신의 입당은 보령서천 연락소장의 입당제의와 군민의 염원에 따라 결정한 것이며 이에 최근 뜻을 같이 하는 지지세력 주민 2000여명(책임·일반당원)도 더민주에 입당했다"고 말했다.


또한 더민주 입당 불허 처분에 대한 입장에는 "좌초되어 가는 서천군을 이끌 유능한 선장이 필요하다"며 “비록 부족한 면이 있지만 서천군을 살릴 유일한 지도자가 바로 자신이라며 수협조합장 당시 무보수로 일하며 서천수협을 일으켰던것 처럼 서천군 미래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중앙당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 붙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 제4·5대 회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사)울산중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신현석) 소속 중구재능나눔연합봉사단(회장 김영숙)이 지난 1월 29일(목) 오후 6시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3층 민방위교육장에서 제4·5대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김영길 중구청장과 박경흠 중구의회 의장, 이성룡 울산시의회 의장, 재능나눔연합봉사단 회원 등 80여 .
  2.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에 이웃돕기 라면 후원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이사장 홍정순)이 1월 30일 오전 11시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정숙)을 찾아 설맞이 이웃돕기 라면 100묶음을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이정숙 울산중구종합사회복지관장과 홍정순 울산학성새벽시장유통협동조합 이사장 등 6명이 참석했다. 해당 후원 물품은 울산중구종합사...
  3. 중구,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2월 6일 오후 3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사례결정위원회를 개최했다. 중구 사례결정위원회는 「아동복지법」에 따라 보호 대상 아동에 대한 보호조치 및 지원 방안을 심의·의결하는 기구로, 중구청 관계 공무원과 변호사, 경찰,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등 6명으로 구성돼 있다. .
  4. 울산동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사업 수료 울산동구청소년센터    [뉴스21일간=임정훈 ]    울산광역시동구청소년센터(센터장 이미영)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현대해상과 사단법인 점프가 함께하는 ‘이주배경 청소년 멘토링 지원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최근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중도입국 및 외국인 가정, 북한이탈주민 가...
  5.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 개최 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사)울산동구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순자)는 2월 7일(토)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반려동물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이번 발대식은 반려동물봉사단의 공식 출범을 알리고 활동 방향과 역할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반려동물 동반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안전교..
  6. 동구, 빈집 사업장 선제적 집중 관리 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도심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장기간 방치된 빈집을 비롯해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주민 쉼터에 대한 현장 관리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동구는 올해 예산 1,000만 원을 들여 방치된 빈집에 대한 긴급 보수 및 환경 정비와 더불어, 그동안 빈집 정비사업으로 조성된 주차장 및 쉼터 등 9...
  7. 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 모집 울산동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여성새일센터는 지역 여성들의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전문적인 직무 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2026년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모집하는 직업교육훈련은 ▲호텔 룸메이드 ▲가사 관리사 ▲산업안전 전문 인력 양성과정 등 총 3개 과정으로, 과정당...
사랑더하기
sunjin
대우조선해양건설
행복이 있는
오션벨리리조트
창해에탄올
더낙원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