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아침 한 끼가 만든 활기찬 등굣길… 제주서중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캠페인 성료
21일 아침, 제주서중학교 교문 앞은 특별한 온기로 가득했다. 이른 등굣길을 나선 학생들에게 밝은 미소와 함께 백설기와 식혜가 전해지며 학교 주변은 어느 때보다 활력이 넘쳤다. 농협 제주본부와 (사)참사랑실천학부모회가 함께한 ‘든든한 아침, 활기찬 하루!’ 등굣길 응원 캠페인이 올해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 것이다. 이번 캠페...

경기 광주시는 10일 행안부 지방재정 신속집행 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돼 7,000만원의 시상금을 받게 됐다고 밝혔다.
또한 경기도 평가에서도 '최우수' 기관으로 뽑혀 4억5,000만원의 시상금을 확보했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광주시는 행안부 평가에서 4년 연속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두었다. 경기도 평가에서도 2년 연속 '우수 기관에 이어 올해는 최우수 기관으로 한 단계 올라섰다.
광주시에 따르면, 시는 그동안 지방재정 신속집행을 위해 대책 추진상황실을 설치하고, 부시장을 단장으로 매주 보고회를 개최하는 등 다각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시는 1000만원 이상 투자사업을 중점 관리하는 등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재정 집행을 해 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억동 시장은 “이번 성과는 모든 공무원이 합심해 이뤄낸 쾌거”라며 “이런 성과를 발판삼아 하반기에도 서민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주요사업 재정을 체계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