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화성시가 10일 모두누림센터(화성시 남양읍 소재)에서‘2017년 제1회 아동의회 발대식 및 임시회의’를 개최했다.
화성시 아동의회는 화성시에 거주하거나, 관내 초 ․ 중 ․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만 18세 미만 아동으로 다문화, 학교 밖 아동을 포함 총 38명으로 구성됐다.
아동의원의 임기는 1년(1회 연임 가능)이며, 연 2회 정기회의, 워크숍 1회를 비롯해 ▲아동 관련 정책 및 예산에 대한 토론 ▲아동친화도시 조성관련 의견제시 ▲타 지자체 아동의회와의 교류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1부 발대식에는 채인석 화성시장과 김정주 화성시의회 의장 및 학부모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위촉장 및 아동의회 배지 수여와 아동권리헌장 낭독, 아동의원 대표의 소감발표 등이 진행됐다.
2부 임시회의에서는 직접선거를 통한 의장단 선출과 아동권리 교육 및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채 시장은“다양한 의견 제시를 통해 아동권리 지킴이로서 활약해 주길 바란다.”며, “아동의회에서 나온 의견들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화성시를 조성하는데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서 7월 민 ․ 관 ․ 학 협력체계를 위한 아동친화도시 추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달 중으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모집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