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박진식 이사장은 10일 부평구청을 방문, 홍미영 부평구청장에게 이웃돕기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
박진식 이사장은 “예전에 비해 경제적 상황이 나아졌다고 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은 더 힘들어진 것 같아 안타깝게 생각한다.”며 “ 부평구 관내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혜원의료재단 세종병원은 지난해 7월, 부평구와 ‘저소득층 심장수술 비용 및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메디플렉스 세종병원은 최근 사회복지공동모금회 1억 원 이상 고액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저소득 독거노인 생계비 지원 등 부평구 저소득 가정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역복지사업을 추진하는데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