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최근 관내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지난 8일‘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회의를 가졌다.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위원회는 어린이집 내 영·유아의 인권 및 안전을 보장하고 더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원으로는 대학교수, 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장,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전문가와 시의원, 경찰관계자, 학부모 대표, 원장 대표, 시 공무원 등이 위촉됐다.
이번 회의는 어린이집연합회장의 주최로 구성취지 설명 및 향후 운영방향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원회는 앞으로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를 위한 행사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 ▲어린이집과 지역사회의 협력 ▲그 밖의 아동학대 방지에 대한 제안 및 건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반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특별한 경우 수시로 위원회를 열어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관리할 계획이다.
박순희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원장,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대책위원회가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