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부천시어린이집연합회는 최근 관내 어린이집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건을 계기로 지난 8일‘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회의를 가졌다.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위원회는 어린이집 내 영·유아의 인권 및 안전을 보장하고 더 좋은 보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위원으로는 대학교수, 부천아동보호전문기관장, 부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장 등 전문가와 시의원, 경찰관계자, 학부모 대표, 원장 대표, 시 공무원 등이 위촉됐다.
이번 회의는 어린이집연합회장의 주최로 구성취지 설명 및 향후 운영방향 논의 등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위원회는 앞으로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를 위한 행사 ▲보육교직원의 근무환경 개선 ▲어린이집과 지역사회의 협력 ▲그 밖의 아동학대 방지에 대한 제안 및 건의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또한 반기별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특별한 경우 수시로 위원회를 열어 아동학대 예방 및 방지대책 추진 상황을 점검·관리할 계획이다.
박순희 부천시 어린이집연합회장은“원장, 교사, 학부모, 지역사회가 서로 소통하여 안전하고 행복한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대책위원회가 큰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