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화성시 학교급식지원센터가 관내 영양(교)사들의 직무능력을 높이고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을 위해 지난 7일부터~8일까지 1박 2일간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워크숍을 개최했다.
화성오산교육지원청과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번 워크숍은 유치원 2개소, 초등 57개교, 중등 24개교, 고등 18개교, 특수학교 2개교의 영양(교)사 103명과 학교급식관련기관 20여 명이 참석했다.
첫째날에는 참석자들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난타교육과 학교급식을 주제로 교육연극이 진행됐으며, 이후 8팀으로 나눠 학교급식 방향성을 모색하는 토론이 이어졌다.
둘째날에는 전날의 토의결과를 발표하고 피드백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김치와 과일, 수산물 등을 시식하고 로컬푸드의 우수성을 체험하였고, 또한 학교급식기계 및 기구 설명회와 위생교육도 진행됐다.
이응구 농정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영양(교)사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학교급식의 발전을 이끌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