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계양구는 지난 7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과장급 이상 전 간부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2017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가졌다.
금년 준비보고회는 8월 21일부터~24일까지 3박4일간 실시되는 2017 을지연습에 대비하여 부서별 준비사항과 전년도 을지연습 시 도출된 문제점 조치결과에 대한 개선방향을 토의하는 등 각종 국기위기 상황에 대한 준비사항을 최종 점검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를 주재한 김남권 부구청장은 “이번 을지연습이 실직적인 전시 훈련이 되어 유사 시 구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 할 수 있는 훈련에 전직원이 적극적인 자세로 연습에 임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계양구 을지연습은 구민이 을지연습 전과정을 직접 참관하는 구민참여반을 편성하였고, 청소년, 다문화 가정, 노인 등 각계각층이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참관인 상황보고회 및 방독면 착용 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구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