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서학개미’ 세금 깎아준다…RIA 계좌 비과세 구조는
국내시장 복귀계좌, 이른바 RIA 계좌는 해외 주식에 투자했던 개인 투자자, 이른바 ‘돌아온 서학개미’의 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제도다.
비과세 절차는 비교적 명확하다. 먼저 증권사에서 RIA 계좌를 개설한 뒤, 기존 주식 계좌에 보유 중인 해외 주식을 RIA 계좌로 이체한다. 이후 해당 해외 주식을 매도하면 된다.
매도 금액은 최대 5천만 ...
중구,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 개최
(뉴스21일간/노유림기자)=울산 중구(구청장 김영길)가 1월 20일 오후 2시 중구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 제1차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중구 공공근로사업 추진위원회는 관계 공무원과 고용·노동 관련 전문가, 중구의회 의원 등 10명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참석자 7명은 2026년 제1단계 공공근로사업 및 상반기 지역공동체일자...
경민대학교가 지난 7월 28일부터 8월 1일까지 4일 동안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안양 세계태권도한마당에서 팀대항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 우승을 차지했다.
경민대학교 태권도시범단(지도교수 김원섭, 감독 김상건) 송윤석 외 12명은 이 대회를 위해 주말은 물론 밤낮을 가리지 않는 열정을 보여주었고, 시니어 1,2부문 정상에 올랐다. 뿐만 아니라 신도현 외 12명은 종합경연 시니어 부문 3위를 차지해 나란히 수상했으며, 그 외 창작품새 3위(소현우 외 4명), 개인종합격파 3위(황병국), 손날 위력격파 1위(이진영), 멀리 뛰어격파 1위(김태영) 등 다양한 종목에서 입상했다.
경민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은 앞으로도 학교의 위상을 높이고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