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화성시 농업기술센터가 로컬푸드 생산 농가 30여 개소를 대상으로 4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5회에 걸쳐 ‘로컬푸드 친환경농업 기술교육’을 진행한다.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로컬푸드의 품질을 높이고 농가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세부 교육내용은 ▲유기농업 ▲천연 농약과 비료 ▲식물병 진단과 치료 ▲미생물 농법 ▲시설 및 노지 재배법 등이다.
또한 이번 교육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사로 구성된 강사진과 전문가 멘토 그룹이 토론 및 실습 위주의 교육을 진행해 농업인들이 현장에서 마주하는 어려움을 해소해 줄 전망이다.
특히 토양관리부터 출하까지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분석하고 농산물 경쟁력 강화 방안도 함께 모색해보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서정은 농업기술센터장은 “관내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교육과 지원을 펼쳐 화성시 농산물의 위상을 높이고,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등 도농복합도시에 걸맞은 상생 모델 찾기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