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강원 동해시는 6일부터 6일간 중국 헤이룽장성 쑤이펀허시에서 개최되는 '제5회 국제 통상구 무역박람회'에 대표단을 파견한다.
박람회는 문화·관광·전기기계·소비재·친환경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전시하는 헤이룽장성 최대 무역박람회다.
시는 이곳에서 동해시 관광과 올 9월 개최되는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를 홍보하고, 당서기 및 시장과의 면담을 통해 도시 간 우호 협력 증진과 관내 기업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당서기와 시장 면담을 통해 도시 간 우호 협력 증진과 관내 기업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 협의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 자매도시인 투먼과 환동해권거점도시회의 회원도시인 훈춘을 방문해 도시 간 수출 활성화와 상호협력 강화를 다지는 등 다양한 계획에 대한 방안을 강구할 예정이다.
심규언 동해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바이어 모집과 관내기업의 수출판로확대 업무 협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에 주력 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9월 동해시 종합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5회 GTI 국제무역투자박람회'에는 중국, 일본, 러시아 등 8개국 50개 해외기업과 국내 450개 기업의 참가가 확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