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는 지난달 31일 오후 인천시여성가족재단 2층 음악실에서 2017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인 ‘보육교사(재취업) 양성사업’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생 23명 중 교육을 수료한 20명이 수료증을 받았다.
‘보육교사(재취업) 양성사업’은 부평구가 인천북부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계양구, 서구, 고용노동부 인천북부지청, 인천여성가족재단 등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We ♥ 미추홀여성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다.
2016년에는 수료인원 22명 중 18명이 취업, 82%의 취업률을 올렸으며, ‘2017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에서 우수상(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 사업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보육교사의 역할, 보육현장 이해, 주제별 혼합연령프로그램개발 등을 교육, 수료생 전원이 ‘동화구연지도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부평구는 수료생들에게는 부평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연계, 취업상담 실시 및 동행면접 등의 적극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홍미영 부평구청장은 “우리 사업이 경력단절 여성들의 재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됐기를 바라며 수료생 모두의 취업 및 행복한 앞날을 기원한다.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의 지속적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