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부천시는 지난 7월 28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관계공무원 90명을 대상으로 ‘2017년 건축 민원 관리·해소 방안’교육을 실시했다.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건축 민원 대응과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마련된 이날 교육은 ▲건축 민원 관리 및 해소 방안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 ▲음주운전 근절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부천시는 건축 민원을 예방하고 대응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 전문가 참여 확대, 건축분야별 점검 매뉴얼 마련, 건축 현장 모니터링을 강화할 방침이다.
전문가 참여 확대의 일환으로 집단민원 및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건축공사장에 대해서는 전문가를 포함한 합동점검반을 편성·운영하고 건축전문가 건축분쟁상담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건축 관계법령 기준을 공유하고 법령 위반자에 패널티를 부여하는 등 준법환경을 조성하고 법질서를 확립할 예정이다.
이영만 부천시 주택국장은 “업무지식을 바탕으로 선제적인 민원대응과 더욱 친절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양질의 건축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