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매도시 베트남 칸호아성에 수해 복구 긴급 구호금 지원
울산시는 최근 기록적인 홍수로 막대한 피해를 입은 베트남 자매도시 칸호아성의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긴급 구호금 2,000만 원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지원 결정은 2002년 자매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칸호아성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외면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라 신속하게 결정됐다. 울산시가...
음성군은 오는 4일까지 음성여자중학교와 무극중학교에서 대학생 여름방학 '인성교육&진로진학 멘토링'을 실시한다.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대학생 재능기부로 진행된 이번 활동은 농림축산식품부의 '농촌재능나눔 지자체 활동지원사업'에 선정돼 이뤄졌다.
올해는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중학생 대상 사업으로 추진하며 재능기부자로 서원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 20명의 재학생이 참여한다.
각 학교별로 대학생 10명이 멘토로, 중학생 20명이 멘티로 참여해 학습방법 공유, 창의체험 활동, 진로탐색, 멘토링 활동 등 대학생들의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들이 학습방법과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눌 수 있는 활동으로 운영된다.
이필용 군수는 "음성군은 농촌재능나눔 사업을 통해 마을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벽화그리기, 마을 축제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 학생들이 좀 더 성장하고 교육도시 음성 실현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