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올해 마지막 ‘사랑의 헌혈 운동’에 직원 200명 참여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10일 구청 정문 광장에서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헌혈은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과 함께 지난 3월과 8월에 이어 진행된 올해 세 번째이자 마지막 단체 헌혈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헌혈 차량 4대가 구청 정문 광장에 설치됐고, 구청 직원 200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따뜻한 ...
나주시(시장 강인규)는 지난 달 31일,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를 담당하는 발 관리사를 대상으로 친절도 함양을 위한 인성교육을 실시했다.

시 보건소는 이날 ▲역사 이야기로 보는 친절교육, ▲고전 속의 베품 이야기, ▲세종대왕의 백성 사랑 등을 내용으로 TV 및 언론에 다수 출연한 경력이 있는 친절 마인드 향상 전문 강사로 유명한 금곡서당 서상일 훈장을 강사로 초빙, 관내 각계각층의 많은 어르신을 상대하는 발 관리사들의 친절한 마음가짐과 봉사자로써의 자긍심 고취를 위한 인성교육을 가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는 주민건강 증진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면서, “봉사자로서 자긍심과 사명감을 갖고 건강한 나주, 행복한 나주 건설에 함께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지난 2015년 9월부터 시작된 어르신 건강 발 관리 서비스는 관련 전문 교육을 수료한 발 관리사가 읍·면 지역 경로당 등을 순회, 인체 오장육부에 상응하는 발의 각 부위의 자극을 통해 어르신의 혈액순환과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고 있어 현재까지도 지역 어르신의 많은 사랑과 호응을 얻고 있는 나주시 대표 체감시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