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인제군은 기존의 공간정보 자료를 최신의 GIS기술에 적용하는 공간정보지원시스템의 고도화 사업을 본격 착수하였다.
올해 1억5000만원이 투입되어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기존 운영 중인 공간정보시스템에 부동산종합공부, 토지이용규제정보, 도로명주소, 다음, 네이버등과 연계를 통하여 최신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고해상도의 항공영상을 지원하여 수치지도와 중첩하여 지도화면에 표출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부서별로 분산 추진되던 위치관련 공간정보업무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클라우드 기반의 플랫폼을 새롭게 구축하고 관리대장을 DB화 할 뿐 아니라 산지훼손, 수해지역 비교 등을 손쉽게 비교 할 수 있도록 2개의 항공 사진을 비교해 지형지물의 변동내역을 조사할 수 있는 시계열서비스 등을 새롭게 도입한다.
또한, 정확한 지하시설물 위치정보의 확보를 위하여 구축한 인제군 지하시설물(도로, 상하수도)자료와 유관기관 지하시설물(전력, 통신, 가스, 난방 등) 자료의 공간정보시스템의 연계를 통해 도로굴착 사업 및 싱크 홀 등을 사전 대비하는 등 행정업무의 효율을 높일 방침이다.
고도화사업으로 기능이 추가된 공간정보시스템은 최종 자료검증과 시스템 최적화를 거쳐 11월부터 전 직원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고도화 사업을 통해 최신화된 자료를 민원업무 처리 등에 연계 활용해 민원편의 증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