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구로구 갤러리 구루지의 기획전시 ‘젊은 작가 특별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번 특별전은 여전히 배움과 성장을 경험 중인 젊은 작가들의 작품을 통해 ‘성장통을 겪고 나면 성숙해진다’는 메시지를 주민들과 지역 청소년들에게 전해주기 위해 기획됐다.
특별전은 1부와 2부로 구성됐다.
‘은은한 잔상으로 기억될 수 있는 전시’라는 의미를 담은 1부 ‘After glow展’은 지난달 1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열렸다. 강인혁, 김재범, 권혁재, 지승배, 허주경 등이 참가해 페인팅, 드로잉, 설치, 조각 작품 70여점을 선보였다.
‘달빛처럼 묵묵히 본인만의 세계를 구축해 가는 화가의 삶’을 비유한 2부 ‘달빛향연展’은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다. 이희중, 임광규, 노바디, 조현지, 김영진 등이 회화, 사진 등 80여점을 전시한다.
전시시간은 평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며 일요일은 휴관한다. 지역 주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