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강원도 인제군(군수 이순선)은 27일 자매도시 천안시(시장 구본영)의 수해복구를 위해 두 팔을 걷고 동참했다.
이날 이순선 군수를 비롯한 공무원 40명과 자원봉사자 30명 등 70명은 집중호우로 피해가 컸던 목천읍 서흥리 일대를 방문해 하천제방에 마대를 쌓고 토사를 정비하면서 구슬땀을 흘렸다.
천안시와 인제군은 지난 2013년 8월 자매 결연을 맺은 후 지역축제에 상호 방문하면서 활발한 교류를 해오고 있다.
수해복구에 직접 참여한 이순선 인제군수는 “자매결연도시인 천안에서 집중호우로 큰 피해를 입어 정말 안타깝게 생각하며 인제군 직원들의 복구작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구본영 시장은 “폭염으로 숨쉬기조차 힘든 시기에 먼 곳에서 실의에 빠진 수재민들에게 도움을 주신 인제군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상호간 활발한 교류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