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사업 추진…‘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겨울 이야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 이하 협의체)가 지역 내 경제·돌봄 취약계층 17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사업은 겨울철 계절 변화에 취약한 노인‧중장년 단독가구 등 취약계층의 먹거리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매년 김장 지원을 통한 이웃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지난 주말 갑작스런 폭우로 120여 세대의 침수 피해가 발생한 부평2동의 한 빌라 주변에서 26일 ‘설렁탕 파티’가 열렸다.
수재를 당한 가정의 가재도구 및 이불, 옷가지들을 정리하는 한편, 침수 쓰레기를 치우고 적십자 구호품을 전달 중인 봉사자들과 수재민을 위해 지역 내 한 설렁탕 업소가 ‘수해지역 주민 식사 나눔 행사’를 연 것이다.
그 주인공은 신선설렁탕 부평역지점(대표 오청)으로, 이날 150여명 분의 설렁탕을 준비했다.
젖은 빨래를 말리고 가재도구 청소를 하느라 지치고 허기진 봉사자들과 망연자실 중인 주민들은 이날 따뜻한 설렁탕 한 그릇으로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
한편 설렁탕 업소는 “따뜻한 10가지 봉사활동으로 ‘맛있는 한 그릇의 행복’을 실천합니다.”란 기업 모토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