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 지난 주말 갑작스런 폭우로 120여 세대의 침수 피해가 발생한 부평2동의 한 빌라 주변에서 26일 ‘설렁탕 파티’가 열렸다.
수재를 당한 가정의 가재도구 및 이불, 옷가지들을 정리하는 한편, 침수 쓰레기를 치우고 적십자 구호품을 전달 중인 봉사자들과 수재민을 위해 지역 내 한 설렁탕 업소가 ‘수해지역 주민 식사 나눔 행사’를 연 것이다.
그 주인공은 신선설렁탕 부평역지점(대표 오청)으로, 이날 150여명 분의 설렁탕을 준비했다.
젖은 빨래를 말리고 가재도구 청소를 하느라 지치고 허기진 봉사자들과 망연자실 중인 주민들은 이날 따뜻한 설렁탕 한 그릇으로 마음의 위로를 받았다.
한편 설렁탕 업소는 “따뜻한 10가지 봉사활동으로 ‘맛있는 한 그릇의 행복’을 실천합니다.”란 기업 모토를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