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박물관, 울산 라이징 포트 누적 체험인원 1만 명 돌파…인기몰이 지속
[뉴스21일간=김태인 ] 울산박물관이 지난해 5월부터 운영 중인 가상 도심항공교통(UAM) 체험시설 ‘울산 라이징 포트’가 운영 개시 7개월여 만에 누적 체험 인원 1만 명을 넘어서며 인기몰이를 지속하고 있다. 울산 라이징 포트는 가상 도심항공교통(UAM)을 타고 태화강 국가정원과 반구천의 암각화, 대왕암공원 등 울산의 주요 명소를 실감형 ...

인천환경지도자연대 (이사장 조성직)는 지난 22일(토) 인천광역시 서구 도담중학교 앞 심곡천 1교 아래서 물고기 방류 행사를 가졌다.
심곡천 수질개선과 환경보전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강범석 서구청장, 최영숙 서구의회 의원과 본연대 임원및 회원, 학생등 40여명이 참가 했다.
이날 미꾸라지 등 수 백마리의 물고기가 방류되었으며 심곡천의 정화에도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본 연대 조성직이사장은 “월 2회 심곡천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으나 낚시꾼들의 불법활동과 그들이 버리고 간 쓰레기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성숙한 시민 의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외래종 식물과 물고기 퇴치에도 힘을 기울여 주민과 함께하는 살아있는 심곡천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본 연대는 민간주도의 깨끗한 마을가꾸기 사업인 '행복홀씨 입양사업' 추진을 위해 서구청과 MOU를 체결한바 있다.
이에 따라 각종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특히 심곡천가꾸기에 중점을둬 학생들의 환경교육의 장으로 활성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