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및 이웃돕기 성금 기부
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혜정)는 최근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 새마을부녀회원,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

인천계양경찰서(서장 정진관)에서는 지난 15일부터 운동부를 운영 중인 초·중·고 4개교를 찾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여름방학 중 학교에서 훈련하는 운동부 학생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선·후배 사이 군기잡기’등 운동부 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학교전담경찰관과 함께 운동을 하며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건전한 운동부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에게는 최근 발생한 야구부 가혹행위 사례 등을 소개하며 학교·경찰에서의 처분 등을 학생들에 눈높이에 맞혀 알기 쉽게 설명한 뒤, 학교생활·교우관계 등 일상생활 전반에 대한 이야기도 나누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선·후배간 우애를 더욱 깊게 다져 앞으로 있을 대회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두겠다.”고 말했다.
계양경찰서는 앞으로도 하계 방학이 끝날 때까지 운동부에 대한 학교폭력 예방 교육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