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하2동, 적십자 특별회비 및 이웃돕기 성금 전달
전하2동행정복지센터[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 전하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영회)는 1월 19일 오전 11시 30분 전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26년 적십자 특별회비 100만 원을 대한적십자사 울산광역지사에 전달했다. 이어 오후 2시에는 동구청장실에서 관내 저소득 주민을 위한 이웃돕기 성금 100만 원을 기탁하며 전달식을 가졌다. ...


김포시가 지난 17일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1층 대회의실에서 기관 및 민간단체간 반부패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포시, 김포교육지원청, 통진초등학교정, 김포시학교운영위원협의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은 지자체·민간단체·공기업·교육청 등 각기 다른 기관들로 청렴 협의체를 구성하고 활동하고자 추진된 것으로 주요내용은 ▲반부패·청렴업무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청렴문화 정착을 위한 분야별 우수사례 발굴 ▲각종 시책의 투명성·공정성 확립 ▲청렴성 향상을 위한 주요 행사 추진 등이다.
주요 협력분야로는 반부패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상호 청렴시책, 콘텐츠 개발과 캠페인을 개최하고 우수 청렴사례 발굴 및 홍보 등을 적극 추진키로 하고, 발생된 주요 부패현상 등에 대한 원인진단 및 해소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해 반부패 청렴정책에 대한 올바른 방향 등을 제시키로 했다.
김포시 유재옥 감사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기관 간 협력을 통한 반부패·청렴한 김포를 만들고자 실시했다.”며 “우리시의 청렴인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매년 실시되는 공공기관 청렴도를 개선하여 향상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