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사업 추진…‘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겨울 이야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 이하 협의체)가 지역 내 경제·돌봄 취약계층 17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사업은 겨울철 계절 변화에 취약한 노인‧중장년 단독가구 등 취약계층의 먹거리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매년 김장 지원을 통한 이웃 ...

채인석 화성시장이 지난 14일 동탄2신도시 일대를 찾아 현장점검에 나섰다.
이번 현장점검은 동탄2신도시 택지조성사업을 추진 중인 한국주택토지공사에 하천 이용과 관련한 주민 불편사항을 전달하고 개선을 요구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채 시장은 올해 안으로 치동천 4교와 근린공원을 연결한는 데크의 설치로 주민들이 치동천변 근린공원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요구했다.
또한 LH 동탄사업본부는 동탄2신도시 내 교량 21개소를 전수 조사해 경관 개선방안을 수립하기로 했다.
이어 채 시장은 치동천의 건천화를 방지하고 사계절 상시 유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동탄하수처리수를 치동천 상류까지 끌어오는 방안을 강구하고, 치동천 상류인 중리지역에는 하수관거 정비사업을 조속히 마무리해 수질개선이 되도록 지시했다.
채 시장은 “치동천이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공간으로 자리 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