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보건소, 새해맞이 ‘칫솔 교환 주간’ 운영
서천군보건소는 2026년 새해를 맞아 군민들의 올바른 구강관리 습관 형성을 위해 한 달간 ‘칫솔 교환 주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보건소 1층 치과실을 방문해 사용하던 헌 칫솔을 제출하면 새 칫솔 1개로 교환할 수 있다.칫솔 교환은 1인당 1개로 제한된다.행사 기간 동...


부천시는 영화산업 발전을 위해 이웃도시 광명시와 협력하기로 했다.
시는 지난 14일 김만수 부천시장, 양기대 광명시장, 정지영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 이장호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4개 기관·단체간「연화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광명시는 국제영화제 운영에 따른 공간 및 재정지원과 콘텐츠산업 육성, 전문인력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회와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 조직위원회는 영화제 작품교류와 산업육성 프로그램 개발, 영화산업 발전을 위한 우수인재 발굴 등에 협력한다.
「사랑 · 환상 · 모험」을 주제로 펼쳐지는 제21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지난 7월 13일부터 ~ 오는 23일까지 11일간 진행되며, 58개국의 영화 288편이 상영 된다.
「일상에서 판타지 세계로의 모험」이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광명동굴국제판타지페스티벌은 오는 9월 23일부터 ~ 29일까지 광명동굴에서 개최된다.
김만수 부천시장은 “지자체간, 페스티벌 조직위원회간 이런 협약은 처음인데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노다지를 캐는 협약이 될 것” 이라며 “영화제간 교류를 비롯해 광명동굴이라는 훌용한 장소적 이점을 영화제에서 활용하고 특히 부천에 집적돼있는 영화, 만화, 애니메이션 등의 제작자들과의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