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장 나눔사업 추진…‘이웃과 나누는 따뜻한 겨울 이야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17일 다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정순옥, 이하 협의체)가 지역 내 경제·돌봄 취약계층 170가구에 김장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김장 나눔사업은 겨울철 계절 변화에 취약한 노인‧중장년 단독가구 등 취약계층의 먹거리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는 매년 김장 지원을 통한 이웃 ...


부평구(구청장 홍미영)에서는 지난 12일 초복을 맞아 어르신들을 모시고 다양한 ‘복달임’ 행사를 가졌다.
부평구 갈산2동 자생단체 연합회는 지난 12일 갈산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관내 어르신 250여 명을 초청, 삼계탕과 과일 등 풍성한 오찬을 대접하고 건강한 여름나기와 무병장수를 기원했다.
오전환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늘 행복하고 건강하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행사를 마련한 만큼 즐거우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갈산2동 자생단체 연합회에서 다양한 행사를 통해 어르신들을 대접할 기회를 갖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부개3동도 같은 날 주민센터에서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저소득 홀몸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육계장을 대접하는 ‘복달임’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의 뜻 있는 주민과 자생단체 후원을 받아 통장자율회 주관으로 개최한 부개3동 ‘복달임’행사는 올해로 6년째 이어지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통장자율회 회원들은 전날 이른 아침부터 정성껏 준비한 육계장과 과일, 떡 등의 후식을 어르신들께 챙겨드리며 무더운 여름을 건강히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전했다.
김성순 통장자율회 회장은 “삼복더위에 힘들게 지내실 어르신들께 보양식을 대접하고 싶었는데 오늘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행복한 나눔을 통해 이웃 사랑 실천의 폭을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