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산구에 따르면 12일 비아동 기업·상공인 24명이 설립한 ‘비아 도천번영회’가 오전 10시 성금 200만 원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탁했다. 지난 2013년 발족한 이 단체는 지역에서 얻은 수익 일부를 환원한다는 목표로 불우이웃 돕기, 장학금 지원, 어버이날 선물 증정 등을 매년 이어가고 있다.

태양광 발전과 컨테이너 제작 등을 전문으로 하는 보현산업(대표 정경수)은 같은 날 오전 10시30분 선풍기 60대(300만원 상당)를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주식회사 한결산업(대표 김형민)과 주식회사 도영(대표 윤재완)이 2천만원을, 이화렌트카(대표 최동열)이 라면 120상자(200만원 상당)를 12일 오전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에 기탁했다.

단체와 기업의 물품·성금 전달식은 광산구청장실에서 열렸으며, 기부자와 민형배 광산구청장, 강위원 투게더광산 나눔문화재단 상임이사가 참석했다.
㈜오텍캐리어는 12일 하남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에어컨 1대와 제습기 2대를 전달했다. 하남동은 기부자의 뜻에 따라 행복나눔 지역아동센터에 물품을 건넬 계획이다. 윤영준 오텍캐리어 전무는 “더 많은 사랑을 지역과 나누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지난 1일자 광산구 정기인사 의결로 새로운 동장을 맞은 지역도 이웃과 함께 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우산동(동장 천주완)은 바람꽃주거환경봉사단(단장 이찬호)과 함께 저장강박으로 쓰레기 더미에 사는 조모씨 집을 지난 11일 대청소했다. 동 공직자와 봉사단 그리고 주민과 민형배 광산구청장은 조씨 집을 찾아 5톤 트럭 한 대 분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세탁과 방역을 종일 실시했다.
이와 함께 도산동(동장 조덕형)은 지난 10일, 신흥동(동장 오시광)은 13일 각각 마을 대청소를 벌이고, 본량동은 친선 게이트볼 대회(11일)를, 월곡1동(동장 김태순)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12일)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