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 초·중·고 학생 대상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 운영
태백시(시장 이상호)는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초·중·고등학생과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1:1 진로·진학 컨설팅을 2025년 10월부터 2026년 2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학생 개개인의 진로 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설계를 지원하고, 학부모의 교육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추진된다. 전문 상담사...

강원 춘천시 신축 청사 외관과 주변 진출입 도로가 올해 안에 틀이 잡힌다.
10일 춘천시에 따르면 청사 신축 공사는 내년 5월 준공 일정대로 현재 30%의 공정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주변 도로 확장 공사도 본격적으로 진행 중이다.
신축 청사는 현재 본관 지상 3층, 시의회 지상 2층 골조 공사가 진행 중이다. 현재 공정으로 볼 때 오는 9월에는 지상 8층의 본관 전체가 그 외관을 드러낸다. 10월부터는 전기, 통신, 소방, 조경, 인테리어 등의 부속 공사가 시작된다.
청사와 주변 간선도로를 연결하는 진출입도로 확장 공사도 빠르게 이뤄지고 있다. 중앙로1가에서 청사 후면을 연결하는 적십자사강원도지사~춘천향교 간 도로 확장공사는 올 연말 준공된다.
종전 폭12~ 15m 2차로를 23m 4차로로 확장하는 것으로 전체 550m 중 향교~ 현 청사 간 200m는 지난해 봄 청사 이전에 맞춰 개통됐다.
나머지 현 청사~적십자사 구간(330m)은 편입 부지, 건물 보상이 순조롭게 마무리돼 현재 지하매설물 공사가 추 중으로 연말 준공에 차질이 없다.
중앙로로터리~ 현 청사 오름길 도로 확장 구간 중 신청사 부지 도로 구간은 공사가 이미 시작됐다. 종전 인도, 차도 포함, 폭 14.5m의 도로를 19.5m로 넓히면서 일방향 1차로를 3차로로 넓히고 한쪽에 자전거도로를 새로 만드는 공사다.
한국은행~옛 동부동치안센터 간 도로 확장(쌍방향 3차로)사업은 현재 보상이 진행 중으로 보상이 이뤄지면 바로 공사에 착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