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겨울철 화재 예방 총력…다중이용업소 이동식 난로 사용 제한
용인소방서는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이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화재 및 일산화탄소 중독사고 예방을 위해 다중이용업소와 공연장 등에서 ‘이동식 난로’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했다.이동식 난로는 전도 시 화재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고, 전기 과부하 등으로 인해 대형 사고로 확대될 위험이 크다. 특히 실내 밀폐 공간에서 사용할 경우 ...
광주 광산구는 ‘킹스타운’이 진행하는 ‘네버랜드를 찾아서’를 11일 저녁 7시 30분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이 공연은 광산구가 청년예술단체와 광산문예회관 무대를 나누는 두 번째 공연이다.

킹스타운은 광주를 중심으로 공연과 앨범 발표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일렉트로닉 사운드 전문팀이다. 현란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에 춤과 영상을 조합시킨 이번 공연은 강렬한 감흥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초등학생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하며, 광산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서 관람 접수를 받고 있다.
광산구 문화체육과로 연락하면 보다 자세한 공연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광산구는 ‘화요문화산책’으로 지역 청년예술단체와 무대를 나눈다. 공모로 선정한 청년예술단체에게 광산구는 무료 대관, 홍보물 제작, 공연 기획, 음향과 조명 등을 지원한다. ‘화요문화산책’은 격월 둘째 주 화요일에 광산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