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강원 인제군 ‘기적의 도서관’건립이 본격화된다.
인제군은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책읽는 사회문화재단과 '인제 기적의 도서관 건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인제 공공도서관 건립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인제군은 '기적의 도서관'으로 불리는 인제공공도서관의 건립에 필요한 설계와 운영 노하우 등을 책읽는 사회문화재단으로부터 지원받게 된다.
올해 책읽는 사회문화재단과 연세대학교 이상윤 건축학과 교수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 실정과 기적의 도서관 건립 취지에 맞는 인제공공도서관 건축 설계 작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군은 내년 상반기 중 공사에 착공해 2019년 12월까지 인제읍 상동리 박인환문학관 인근 부지에 총 사업비 85억원을 들여 건축연면적 3200㎡ 규모의 공공도서관인 '기적의 도서관'을 건립, 2020년 개관할 예정이다.
기적의 도서관에는 일반자료실, 어린이자료실, 멀티미디어실, 북카페, 체험장, 강의실, 실외놀이터 등이 구축되며, 어린이와 평생학습을 접목한 복합도서관으로 조성된다.
인제군 관계자는 "기적의 도서관에 대한 관심이 큰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문화 랜드 마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등을 차질 없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