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주철환) 산하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가 지난해 국내 최초로 개최한 거리예술을 비평하는 교육 사업이다. 거리예술은 연극, 무용, 음악, 서커스, 마임 등 장르를 넘나들며 광장, 공원 등 문화공간에서 관객과 상호작용하는 예술 장르다.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는 비평적 시선으로 거리예술을 바라보고 기록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자 이 사업을 기획했다.
이번 위크숍은 지난해 ‘기초 과정’에 이어 심화 과정으로 이뤄지며 총 16회의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현장학습과 전문가 밀착 튜터링(tutoring)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수강생은 전문가의 지도 아래 비평문을 직접 작성하는 등의 단계별 교육 프로그램을 배운다. 이들은 서울거리예술축제, 거리예술 시즌제 등 거리예술 현장을 강사와 함께 조별 단위로 참관하고, 이후 작성하는 비평문도 강사의 감수 아래 작성하며 통합적이고 밀착된 비평 교육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서울문화재단 주철환 대표이사는 "이번 '2017 거리예술 비평 아카데미-심화 워크숍'은 거리예술 장르의 장기적인 발전과 활성화를 이끌 전문 비평가들을 배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공모는 거리예술과 공연예술 비평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오는 14일까지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 이메일(ssacc@sfac.or.kr)로 공모지원신청서와 이력서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문화재단(www.sfac.or.kr) 또는 서울거리예술창작센터(www.ssacc.or.kr) 누리집을 참조하면 된다.
수강료 무료. 문의 (02)3437-0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