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검찰 고위 간부 인사 단행…연구위원·검사장 등 신규 보임
법무부는 22일 대검 검사급 검사 32명에 대한 인사를 발표하며, 7명을 신규 보임하고 25명을 전보했다고 밝혔다.이번 인사는 검찰개혁 과제 추진과 검찰 본연 업무 집중을 위해 업무 역량, 전문성, 리더십, 신망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단행됐다.지난해 집단 성명에 참여했던 검사장 일부는 법무연수원 연구위원으로 발령됐으며, 이 중 2명은 ...
동구,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 점검계획 수립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환경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환경오염물질 배출시설의 정상가동 및 적정 관리를 유도하기 위해 ‘2026년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 통합지도·점검계획을 수립하였다고 밝혔다. 점검 대상은 환경오염물질 배출사업장으로 신고 또는 허가된 총 543개소(대기·폐수 관련 업소 53개, 폐기물 관련 업소 355개소, 비...
▲ △ 작년 20116년 홍천 찰 옥수수 축제강원 홍천군은 제21회 홍천찰옥수수축제를 28~30일까지 사흘간 홍천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재)홍천문화재단은 축제 포스터를 확정하고 홍보물 설치, 방송광고 등 축제 준비로 분주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축제는 옥수수 빨리 먹기, 찰옥수수 달인 3종 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를 포함해 물놀이 행사가 준비됐다.
특히 총상금 550만원이 걸려 있는 홍천찰옥수수 전국요리경연대회, 홍천 찰옥수수 왕 선발대회, 제34회 홍천군민의 날 행사, 인기가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 등으로 홍천의 한여름 밤을 수놓을 예정이다.
또 옥수수 비빔밥과 올챙이국수, 잣 콩국수 등 다양한 향토음식도 맛볼 수 있다.
(재)홍천문화재단 관계자는 "극심한 가뭄 속에서도 농민들의 정성으로 키운 홍천 찰옥수수의 쫀득한 맛을 축제 현장에서 직접 맛보며, 홍천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