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회,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및 이웃돕기 성금 기부
양주시 회천2동 주민자치회(회장 최혜정)는 최근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추운 겨울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정을 전하고, 지역 주민들과 함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행사에는 회천2동 주민자치위원, 새마을부녀회원, 회천2동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30여 명이 참...

화성시가 22일(목) 화원초등학교 4학년과 6학년 학생 2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의 역활과 의미를 재 발견 할 수 있는 교육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청소년들이 가족 소중함과 가치를 발견하고 저출산 · 고령화 현상으로 인구구조의 변화와 불균형이 초래하는 사회문제들을 짚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또한 가족 양육분담을 통한 저출산 완화를 주제로 ‘더 낳은 우리 아이, 더 나은 우리 미래’라는 표어가 담긴 홍보물품과 책자 100여 권을 배포하는 등 캠페인을 함께 진행해 학생 및 교육 관계자들의 관심을 높였다.
이용복 인구정책팀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가치관 형성시기부터 인구 절벽에 문제점을 인지하고 결혼 및 가족에 긍정적인 가치관을 가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저출산 · 고령화사회 대응 인식개선 교육 및 캠페인은 지난 19일 송산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오는 7월 5일까지 총 5개교 학생 1,027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