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정부군, SDF와 휴전 하루 만에 북동부서 유혈 충돌
시리아 정부군이 쿠르드족 주축 무장단체 시리아민주군(SDF)과 휴전에 합의한 지 하루 만에 북동부 지역에서 다시 유혈 충돌이 발생했다. 현지시간 19일, 시리아 국영 SANA통신과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정부군은 SDF가 통치권을 넘기기로 한 데이르에조르, 알하사카, 라카 등 북동부 3개 주에 병력을 배치하기 시작했다.
SDF는 극단주의 테러 ...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 개최
(뉴스21일간/최원영기자)=울산 울주군이 20일 군청 문수홀에서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위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울주군 정책자문위원회는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과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기구다. 행정문화, 복지보건, 경제산업, 도시환경 등 4개 분과에 다양한 분...
전라남도는 20일 강성재 아시아문화경제진흥원 이사장을 ‘전라남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전라남도 홍보대사’ 위촉 기간은 2년이다. 도민과 국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자신의 전문 분야와 이미지에 맞는 사업과 행사 참여 등 다양한 도정 참여와 홍보활동을 하게 된다.
강성재 이사장은 한·중·일 등 아시아지역 민간 교류 분야에 다년간 활동했고, 국제행사 등에 홍보대사로 활동한 경험이 많아 국제 문화관광 홍보·교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 전라도 정도(定道) 천년과 2018년 전라도 방문의 해 추진과 관련해 전남의 문화관광자원을 국내외에 홍보할 예정이다.
위촉식에서 강성재 홍보대사는 “일본·중국과의 오랜 교류 경험을 살려 전남의 관광객 유치 및 투자 유치에 기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효율적 도정 홍보를 위해 2016년 6월 ‘전라남도 홍보대사 운영에 관한 조례’를 제정, 홍보대사를 실국 추천을 받아 위촉해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