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외부기관 평가·공모사업 성과로 102억 원 외부 재원 확보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지난해 외부 기관 평가에서 64건을 수상하고, 정부와 서울시 등 공모사업에 65건이 선정되는 등 우수한 실적을 바탕으로 총 102억 원의 외부 재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먼저 은평구는 외부기관 평가에서 행정, 교육, 보건, 복지, 환경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외적인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구민 편의 중심의 ...

화성시가 장애인들의 의견을 수렴해 동탄 2신도시에 직업재활 시설과 주간보호센터, 옥상 캠핑장 등을 포함한 장애인복지시설 ‘동탄 아름드림복지관’을 건립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17 장애인복지 위원회 정기회의’ 및 ‘동탄 아름드림복지관 최종 실시설계 보고회’를 개최하고, 장애인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편리한 공간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참석자들은 차량 동선으로 인한 안전 확보, 인근 특수학교와의 통행로 연결, 안전 시설물 설치 등을 제안했다.
동탄 아름드림복지관은 동탄면 방교리 산 2-3일원에 대지면적 3,064㎡, 연면적 12,412㎡, 지하 3층, 지상 4층 규모로 건립된다.
오는 10월 착공해 2019년 9월 준공되며, 내부에는 보호작업장(직업재활시설), 주간보호센터, 치료실, 실내체육관, 옥상에는 장애인들을 위한 캠핑장, 텃밭 등이 들어서게 된다.
또한 복지관과 접해있는 왕배산을 이용해 휠체어를 탄 장애인과 노약자도 쉽게 오를 수 있는 산책로도 조성될 예정이다.
채인석 화성시장은 “시민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정책과 인프라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