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보령소방서(서장 김현묵)는 국민안전처와 경향신문사에서 공동으로 주최하는 ‘제16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후보를 내달 9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대한민국 안전대상’은 국민과 기업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화재예방과 자율안전관리에 앞장선 기업 및 단체, 개인을 심사하여 표창하는 제도다.
시상 분야는 우수기업상 6개 부문(서비스, 제조소 등 업종별)과 특별상 4개 부문(단체, 공무원 등), 안전문화 콘텐츠 분야 1개 부문이고, 대통령상 및 국무총리상 등 총 32점을 시상하게 된다.응모 자격은 최근 2년간 소방방재업무와 관련해 피해 발생이 없고, 산업 재해율이동종업계 평균치보다 낮아야 하는 등 기업 활동 전반에 걸쳐 안전관리가우수하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신청을 원하는 기업, 단체 등은 오는 6월 9일까지 보령소방서에 방문 또는 우편 등을 이용해 신청 할 수 있다”며 “자세한 사항은 보령소방서 화재대책과(041-930-0265)로 문의하면 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