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추진
[뉴스21일간=임정훈]울산 동구는 주민 건강 보호와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슬레이트 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올해는 사업비 총 6,020만 원을 투입해 주택 철거 12동 및 비주택 철거 1동, 주택 지붕개량 2동에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슬레이트 건축물(주택, 비주택) 소유자로, 비주택의 경우 창고나 축사, ‘...

▲ 보령정심학교, 농촌체험학습 기념사진
보령정심학교(교장 정수영)는 지난 26일, 초등학교 과정 17명을 대상으로 충남 공주시에 위치한 '치즈스쿨'에서 치즈 만들기와 피자 만들기 농촌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이번 농촌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근교 지역사회의 젖소 농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농산업의 중요성 및 농촌의 다양한 가치에 대해 배우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우유 채취 및 발효의 과정을 거쳐 치즈가 만들어지는 과정, 치즈의 역사 · 종류 · 효능 등에 대하여 배웠다.
이어서 치즈 스트레칭 체험을 실시하여 치즈의 질감과 신축성을 느낄 수 있었다. 또한 리코타 치즈 및 모짜렐라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 맛보는 미각체험을 실시했다.
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젖소 농장에도 와보고, 직접 치즈와 피자를 만들어볼 수 있어서 정말 신기했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